비전 | 꿈과 희망을 키우는 행복한 하남교육 | 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
| 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
미션 | 나를 알고 우리를 빛내는 미래 인재 육성 | 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
|
| 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
학 교 상 | 교 사 상 | 학 생 상 | 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
학생들은 즐겁고, 교사들은 보람을 느끼며, 학부모로부터 신뢰받는 학교 | 사랑과 열정을 가지고, 학생들의 꿈을 열며, 끊임없이 탐구하는 교사 | 몸과 마음이 건강하고 예의 바르며, 꿈을 키워가는 학생 | 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
|
| 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
교 육 목 표 | 하남 교육 공동체의 철학과 지향점 | 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
1. 사랑으로 바로 선 어린이(인성·참) 2. 열정이 가득한 어린이(지성·힘) 3. 꿈을 키워가는 어린이(감성·꿈) | · 교육공동체의 철학과 협력으로 학생들에게 배움과 성장 중심의 교육 실현 · 미래사회에서 살아가도록 역량을 함양하여 행복한 삶 구현 · 교육과정 중심 교육으로 학생들의 현재와 미래의 삶 연결 | 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
|
| 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
하남교육 중점 과제 | 하남 교육과정 핵심 역량 | 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
1. 남을 배려하고 나눔을 실천하는 어린이 2. 따뜻한 감성을 가진 어린이 3. 기초가 튼튼하고 자기주도적 역량을 갖춘 어린이 4. 즐겁게 뛰놀고 함께 어울리는 건강한 어린이 5. 소중한 내 꿈을 정성껏 키워가는 어린이 | 더불어 살아가기 | 자기주도적 역량 기르기 | 미래로 나아가기 | |||||||||||||||||||||||||||||
정서 함양 생태 감수성 심미적 감성 | 기본학습능력 지식정보처리능력 의사소통능력 | 진로개발 창의융합 건강관리능력 | 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
하남교육 5대 브랜드 | 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
|